light

pixiv has updated the Privacy Policy as of June 13, 2023.Revision history

pixiv is one of the world's largest art communities, where you can enjoy browsing and posting illustrations, manga, and novels.
October 20, 2022
AI 생성작품 취급에 관한 서비스 방침에 대해
October 20, 2022
Share
안녕하세요, pixiv입니다.

현재 제작과정 전체, 혹은 그 대부분을 AI가 생성한 작품(이하 ‘AI 생성작품’)에 관한 문의가 다수 접수되고 있습니다.

pixiv는 2022년 10월부터, 기존 투고 작품과 AI 생성작품이 각자의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서비스 변경을 개시할 예정입니다.

■기능 업데이트
・작품 투고·편집시 AI 생성작품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 제공
・작품 검색시 AI 생성작품을 필터링하는 기능 제공
・기존 작품과 따로 분류된, AI 생성작품만의 랭킹 제공

자세한 내용은 기능 공개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기능 변경은 반드시 영구적인 것은 아니며, 필요에 따라 재검토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번 대응에 대해서는, 이용규약과 가이드라인 변경, pixiv의 각종 기능 변경 등도 포함하여 계속 검토할 예정입니다.

pixiv는 향후 창작과정에서 AI 기술의 이용이 보다 보급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AI가 관여한 생성물의 완전한 배제는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AI기술은 지금까지 개발된 이미지와 소재, 이미지 제작 소프트웨어와 기기, 3D 등의 기술들이 그러했듯, 크리에이터에게 큰 도움을 주는 기술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창작 커뮤니티와 기술이 잘 공존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 나아가겠습니다.

한편으로, 지금은 기술의 급격한 발전에 따라 그 이용방법에 대한 다양한 논란과 불안이 존재하며, 윤리와 규정 등이 이를 따라오지 못하는 과도기적 상황인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AI기술과 관련한 문제와 과제에 관해 현재 조사를 진행 중이며, 여러 방면에서 검토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여러분이 걱정하시는 다양한 문제와 법적 제약, 대중적인 감정 등을 고려하여, 여러분이 안심하고 창작을 즐기실 수 있도록 장기적 관점에서 현안을 다루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pixiv를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hare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