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pixiv has updated the Privacy Policy as of June 13, 2023.Revision history

pixiv is one of the world's largest art communities, where you can enjoy browsing and posting illustrations, manga, and novels.
August 1, 2022
Tumeng(투멍)과의 연동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August 1, 2022
Share
안녕하세요, pixiv입니다.

pixiv의 외부 연계 대상 서비스였던 Tumeng(이하 ‘투멍’)과의 연계를, 2022년 9월 12일부로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투멍은 ‘북경남만박열과기유한공사(영어표기: Beijing Lanwan Boyue Technology Co., Ltd., 대표이사: 루하이저우[卢海洲], 소재지: 중국 베이징시)’가 운영하는 일러스트 투고 서비스입니다. 북경남만박열과기유한공사는 투멍 이외에도 매달 1000만명 이상의 유저가 이용하는 중국의 소설 서비스 ‘Bikan(비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픽시브의 기업이념 ‘창작활동이 더욱 즐거워지는 장소를 만든다’에 큰 공감을 받아, 2020년 9월 17일부터 pixiv에 투고한 작품을 투멍 웹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는 ‘투멍 연동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대단히 아쉽게도 시장 변동과 투멍 운영 회사의 사정으로 투멍의 서비스 종료가 결정되면서, pixiv의 투멍 연동 서비스도 함께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투멍과의 연동은, 크리에이터 여러분의 작품을 해외의 분들에게 폭넓게 전해드리기 위한 서비스의 일환이었습니다.
성장중인 서비스와의 연동이었던 관계로, 연동된 계정과 작품에 대한 반응 숫자 또한 여러분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만, 이용해 주신 여러분들에게 사과의 뜻과 함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2년 9월 12일에 자동적으로 연동이 해제되며, 투멍에 공유되었던 정보는 삭제됩니다
투멍 연동 종료시, 투멍과 연동되었던 계정들은 2022년 9월 12일부로 연동이 해제됩니다. 그리고 투멍에 공유되었던 아래의 정보들도 같은 날을 기하여 삭제됩니다.

[계정 연동을 실행하였을 시 투멍에 공유된 정보]
・유저 ID(프로필 페이지의 URL 끝부분에 표시된 자동발행 숫자입니다)
・닉네임, 자기소개글
・프로필 이미지

[투멍용 프로필 설정시 공유된 정보]
・투멍용으로 설정한 닉네임, 자기소개글
・투멍용으로 설정한 프로필 이미지

[작품을 투멍에 게재한 경우 공유된 정보]
・작품 ID(작품 상세 페이지의 URL 끝부분에 표시된, 작품별로 자동 발행된 숫자입니다)
・작품 이미지, 제목, 캡션, 태그
・작품의 댓글 개수, 북마크 회수, Like! 회수

그리고 삭제되는 것은 투멍에 제공되었던 상기의 정보 뿐이며, pixiv 계정 및 게재된 작품, pixiv 상에서의 리액션 회수 등의 정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2022년 9월 12일 이전에 연동을 해제하시려는 경우
2022년 9월 12일 이전에 연동을 해제하시려는 분께서는, ‘유저 설정’의 ‘외부 서비스 연동’에 있는 ‘투멍 연동 스위치’ 또는 ‘투멍 연동 관리 화면’에 있는 ‘투멍 연동 스위치’를 OFF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의 항목과 마찬가지로, 투멍에 게재된 작품 및 연동용 계정 및 이와 연결된 모든 정보가 투멍에서 삭제됩니다.




※현재 투멍에 공유된, 모든 계정 및 작품 관련 정보의 삭제 처리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처리가 완료되기까지 최대 수 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삭제되는 pixiv 상의 정보는 계정과 연결된 투멍 상의 팔로워 인원수, 작품과 연결된 투멍 상의 리액션 회수, 투멍 연동 관리화면에서 설정한 투멍용 프로필에 한정합니다.

■투멍 연동 종료 일정에 대하여
투멍 연동의 종료에 앞서, 2022년 8월 29일부터 투멍과의 계정 신규 연동을 중단합니다.

이미 계정을 연동하신 분들은 2022년 9월 12일까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투멍 연동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 8월 29일 이후 투멍과의 계정 연동을 해제하신 경우, 이를 다시 연동하실 수 없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 외 투멍 연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쪽의 도움말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본 안건에 대하여 궁금하신 점은 pixiv에 문의하기의 ‘외부 서비스 연동에 대하여’를 통하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멍 연동에 관한 과거의 공지사항]
https://www.pixiv.net/info.php?id=6148
https://www.pixiv.net/info.php?id=6197
Share this page